수강후기

home image 커뮤니티 수강후기

수강후기




제목 "짧고, 굵게 200시간의 선물" 2019    .    07    .    08





Q. KISEC에서 어떤 과정을 수료하셨나요?

A. K-Shield Jr 2기 정보보호 관리 진단 과정을 수료했습니다.

 

 

Q. 지원하게 된 계기?

A. 정보보안기사 자격증을 준비하던 중 케이쉴드주니어 교육을 알게 되었고 이론으로만 공부했던 보안을 실무중심으로 배울 수 있다는 점에 끌려 교육에 대해 알아보게 되었습니다.  커리큘럼을 찾아보니 모의해킹 실습이 포함되어 있어 실습 교육을 받고 싶었던 저에게 좋은 기회라고 생각했습니다. 시간적인 부분에서도 큰 메리트를 느꼈는데 다른 국비지원 과정이 600시간 이상으로 매우 긴 시간인데 비해 K-Shield Jr. 정보보호 관리진단 과정은 200시간으로 짧은 시간내에 실무프로젝트까지 진행된다는 점에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Q. 취업 지원 관련해서 KISEC에서 어떤 도움을 받았나요?

A. 제 꿈인 보안 컨설턴트로 성장하기 위해 궁금했던 점을 상담을 통해 해소할 수 잇었고, 짧지만 강한 실무 경험, 같은 보안의 꿈을 가지고 교육을 함께 받게 된 동기들과의 추억은 그 무엇과도 바꿀 수 없는 소중한 경험이 되었습니다.

특히 실무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만든 포트폴리오가 취업에 도움이 많이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뿐만아니라 이때의 경험이 면접에서도 좋은 영향을 발휘할 수 있었습니다. 

마지막으로 저는 이력서와 자소서를 써본 경험이 적어 방향을 어떻게 잡아야할지 많이 고민했었습니다. 하지만 교육이 끝나고 학원에 나가 자소서를 첨삭 받고 취업에 필요한 팁을 많이 얻어 교육이 끝나자마자 취업에 성공할 수 있었습니다.

 

 

Q. 정보 보안을 배우고자 하는 학생들에게 KISEC을 추천한다면?

A. 보안에 대해 관심은 있지만 구체적으로 어떠한 직무가 있는지, 그 직무가 회사에서 어떠한 일을 하는지 잘 모르겠어서 진로를 고민하고 있는 분이라면 확실한 진로를 결정하는 유익한 시간이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이론 중심인 학교 커리큘럼으로 인해 실무 학습의 필요성을 느끼시는분에게도 적극 추천하고 싶습니다.

마지막으로 정보 보안에 진로를 정하시고 취업을 준비하시는 분도 자신의 진로 선택에 대해 구체적으로 많은 도움을 받으실 수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Q. 앞으로 교육을 수료하고 취업을 고민하는 학생들에게 한마디 한다면?

A. 200시간이라는 시간은 결코 적은 시간이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교육을 수료하셨다면 진로에 대한 자신감으로 가득 채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지치고 힘드시지만 마지막으로 조금만 더 힘내어 취업에 성공하고 휴식을 취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원하는 기업을 선택해 이력서를 적극적으로 제출하신다면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