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home image 커뮤니티 수강후기

수강후기




제목 "보안교육, 카이섹이어야하는 이유" 2019    .    01    .    21


 

 

 

안녕하세요.

케이쉴드 주니어 1기를 수료한 안효진입니다.

케이쉴드 주니어 관리진단 과정을 수료했고 만족했기에 수강후기까지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보안학과 4학년 휴학 중 보안 커뮤니티를 통해 처음 케이쉴드 관리진단 트랙을 알게되어 kisec에 지원했습니다.

교육과정은 NCS기반의 교육자료로 이루어진 커리큘럼을 통해 교육을 진행하게 됩니다. 웹, 네트워크, OS등 보안의 기본 지식들을 다듬는 과정부터 방화벽등의 장비운용법, 각종 툴들의 사용법, 모의해킹, 실무 프로젝트까지 알차게 구성되어있었습니다.

저같은 경우 특히 모의해킹과 실무프로젝트에서 많은 도움을 받았습니다.

첫번째, 모의해킹같은 경우 집에서 충분한 실습환경을 구축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KISEC에는 LMS를 활용하여 모의해킹을 포함한 다양한 실습환경들이 구축되어 있기 때문에 편리하게 실습에만 집중할 수 있었습니다.

두번째, 실무 프로젝트는 보안 컨설턴트가 실제 현업에서 하게 되는 일을 실제 기업을 대상으로 컨설팅을 진행하는 것입니다. 개인적으로 쉽게 경험할 수 없는 일인데다가 제 포트폴리오가 생겼다는 점에서 가장 큰 도움이 된거같습니다. 처음이라 익숙하지 않고 어려운 부분도 있었지만 강사님들의 조언과 프로젝트 팀원들의 협업, 항상 화이팅 하는 분위기덕에 잘 마무리되어 좋은 결과를 도출 할 수 있었습니다.

이렇게 보안 교육을 통해 많은 것을 얻었지만 저는 교육 외적으로도 많은 도움을 받았습니다.

제 목표를 바로잡게 되었다는 점입니다. 보안 컨설턴트가 꿈이었지만 정확히 어떤 직무를 목표로 할 지 정하는데 큰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막연한 상황속에서 KISEC강사님들과의 상담을 통해 방향을 잡을 수 있었습니다.

보안과 관련된 직무에는 어떠한 것들이 있는지에서부터 직무별로 하게 될 일과 겪을 어려움까지 모두 알기 쉽게 설명해주셨습니다. 또한 보안 컨설턴트가 되기 위해 현재 내가 할 수 있는것과 해야할 것들을 명확하게 짚어주신 덕분에 저는 취업을 준비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방향을 잃고 방황할때 표지판을 찾은 순간, 사막에서 갈증이 나 죽을거 같던 순간에 오아시스를 만났을때처럼 저는 한국정보보호교육센터에서의 교육 수강 경험이 제 방황하던 인생 속 큰 지표가 되고 있습니다.

케이쉴드 주니어 관리진단 트랙은 많은 분들이 고생하셔서 만든 교육자료와 현업에 종사하고 계신 훌륭한 카이섹 강사님들이 강의해주시는 실무 중심의 교육입니다. 학교를 포함한 그 어느곳에서도 경험해보지 못한 교육이 될 것입니다.

시작이 반이라는 말이 있듯이 보안에 관심이 있고 이쪽 분야에 취업하고 싶으신 분들은 주저하지 말고

한국정보보호교육센터의 케이쉴드 주니어 관리진단 과정을 지원해보시길 추천합니다.!